본문 바로가기

게임 이야기/XBOX

Tomb Raider Underworld DLC "Speed Run" 도전과제 관련 팁




<Tomb Raider Underworld> 2번째 DLC인 "Lara's Shadow"에 있는 두 개의 Speed Run 관련 과제에 대한 팁입니다.


<Tomb Raider Underworld>의 도전과제는 전체적으로 쉬운 편입니다. 185개나 되는 보물과 유물을 찾는 과제가 플레이 시간을 대폭 늘리지만 그 외에 어려운 과제는 없습니다. 첫번째 DLC인 "Beneath the Ashes"도 보물과 유물만 다 찾고 해당 맵을 완료하면 3개의 전체 과제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두번째 DLC인 "Lara's Shadow"는 특정 구역을 일정 시간 안에 돌파해야 하는 Speed Run 과제가 2개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2개의 과제가 본편을 통틀어 가장 어려운 듯 합니다. 본편에도 세개의 Speed Run 과제가 있지만 어렵다는 느낌은 전혀 없습니다. 제한 시간이 주어져 있지만 길만 외운다면 대부분 한 번만에 완료를 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Lara's Shadow"의 두 과제는 아래와 같습니다.

  Refinery Speed Run (10 G)
  Complete a timed speed run from the first slope in the Refinery to the back platform without saving.

  Right of Passage (10 G)
  After destroying the Transformer, beat a timed speed run through the unstable passage without saving.


첫번째 과제는 정제소의 슬로프부터 뒤쪽에 있는 플랫폼까지 세이브없이 빠르게 돌파하는 것이고 두번째 과제는 Transformer를 파괴하고 불안정한 길을 세이브없이 빠르게 돌파하는 겁니다. 세이브없이 진행하라는 얘기는 죽지 말라는 얘기와 일맥상통합니다. 즉 진행하다 죽으면 이전 세이브를 불러와서 다시 진행하셔야 합니다.


일단 아래의 영상을 확인해 주세요. 아래의 영상은 온라인 상에서 가장 유명한 "Lara's Shadow" Speed Run 공략 영상입니다.



영상을 보시고 진행 방법과 방해 요소들은 외우셔야 합니다. 특별한 게 없어서 한두번만 보시면 대충 아실 겁니다.


게임 진행 중 과제 수행 지역을 각각 두번씩 방문하게 됩니다. 첫번째 과제인 [Refinery Speed Run]은 첫번째 방문할 때 완료할 수 있으며 두번째 과제인 [Right of Passage]는 두번째 방문할 때 완료할 수 있습니다.


과제 시도 전 세이브 위치는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이미지만 보셔도 대충 어디인지 아실 겁니다. 참고로 [Right of Passage] 과제의 경우 Transformer가 떨어진 직후 저장하시면 됩니다. 아래 이미지도  Transformer가 떨어지는 영상 직후입니다.


[Refinery Speed Run] 과제 세이브 위치


[Right of Passage] 과제 세이브 위치


본론으로 들어가서 [Refinery Speed Run] 과제는 공략 영상을 확인하고 0:52 시간의 위치까지 진행합니다. 영상에는 뒤로 뛰어 계속 위로 진행하는 데 뒤로 뛰지 말고 오른쪽으로 그냥 뛰어 내립니다. 라라의 그림자는 떨어져서 죽겠지만 과제는 완료가 될 겁니다. 이렇게 안하면 과제 완료가 정말 힘듭니다. 정확한 위치는 아래 이미지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Right of Passage] 과제는 공략 영상 보시고 하시면 됩니다. 특별한 게 없습니다. 도중에 죽지만 않는다면 한번에 완료가 될 겁니다.



참고로 <Tomb Raider Underworld>도 치트 코드가 존재합니다. 그러나 업데이트를 하게 되면 가장 유용한 치트인 원샷원킬과 같은 게임 내에서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치트는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